DB드림리더 글로벌 베트남 장학사업, 하노이 탕롱대학교 장학증서 수여식
글/사진_방은수 코디네이터
편집_황가람 코디네이터
▲ 'DB드림리더 글로벌 베트남 장학사업' 장학증서 수여식 단체사진
9월 26일 베트남 하노이 탕롱대학교에서 'DB드림리더 글로벌 베트남 장학사업' 장학증서 수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DB드림리더 장학사업'은 DB김준기문화재단과 DB손해보험이 국내에서 2016년부터 시작한 사업으로, 매년 전국 4년제 대학교의 우수 학생을 선발 및 장학금을 지원하고 학생들의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적인 환원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인데요. DB김준기문화재단은 DB손해보험이 베트남에 진출한 2011년부터 베트남 저소득층 학생 장학금 지급, 도서관 지원, 교육기자재 지원, 한-베 유치원 설립 등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습니다.
올해 베트남 1기 'DB드림리더 글로벌 장학사업'은 하노이 탕롱대학교와 호치민 후텍기술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각 학교에서 15명씩, 총 30명의 장학생을 선발했습니다. 선발된 장학생은 앞으로 2년 동안 장학금을 지원받게 됩니다. 사회적기업 (주)공감만세는 'DB드림리더 글로벌 장학사업' 운영사무국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 장학증서를 수여하는 DB손해보험 김정남 부회장
또한 사회 공헌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팀별 봉사, 장학생 전체가 참여하는 ESG 지역봉사를 진행하는데요. 나아가 1년간의 활동을 바탕으로 선발된 우수 장학생들은 내년 초 베트남에 방문하는 한국 'DB드림리더 장학사업' 장학생들과 함께 교류 및 봉사활동을 할 수 있죠.
이번 발대식에는 DB손해보험의 김정남 부회장, 정종표 대표이사, 고영주 부사장, 박기현 부문장, 김강욱 법인장을 비롯해 DB김준기문화재단의 강은정 상임 이사가 참석했고, 탕롱대학교에서는 쯔엉 응옥 낌 부이사장과 부 도 꾸잉 부총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장학증서 수여식과 대학교 기금 전달식, 탕롱대 부이사장의 축사를 듣고 장학생의 포부를 끝으로 발대식이 마무리되었습니다.
▲ 탕롱대 부이사장의 축사 모습
▲ 탕롱대 부이사장과 DB손해보험 정종표 대표이사의 기금전달식 모습
탕롱대학교 쯔엉 응옥 낌 부이사장은 "베트남이 여러 자연재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장학사업은 시의적절하고 매우 중요하다."며 "학생들의 재정적 부담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계속해서 학업에 힘쓰고 사회 활동에 참여하도록 격려하는 큰 동기부여가 될 것"이라며 축사를 전했습니다.
▲ 장학생 단체사진
장학생 대표 응우옌 반 민은 "장학사업 합격 소식을 받은 순간, 얼마나 기뻤는지 생생하게 기억한다. 학업에서 경제적 부담이 줄어들었다는 안도감, 그리고 가족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에 정말 기뻤다."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역량을 쌓고,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인재로 성장하고 싶다"라는 진심 어린 포부를 밝혔답니다.
▲ DB기업탐방을 진행하는 장학생 모습
▲ 워크샵을 진행하는 장학생 모습
발대식이 끝나고 학생들은 앞으로 진행될 활동에 대한 OT에 참석했고, DB 기업탐방을 마친 후 탕롱대학교로 돌아가 팀빌딩 워크숍을 진행했는데요. 팀별로 봉사활동을 어떻게 진행할 것인지, 교육 봉사활동에 필요한 사전교육도 받으며 알찬 오후 시간이 되었답니다. 드림 리더로서 활동 비전을 스스로 작성해보고 이를 선언하며 마무리된 DB드림리더 출발 캠프!
장학생들의 미래를 바꾸어 갈 DB드림리더 글로벌 장학사업! DB김준기문화재단과 공감만세가 함께할 수 있어 행복합니다.
또한 탕롱대학교 장학생들의 앞으로의 활동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사회적기업 ㈜공감만세는 지역 문제 해결과 지역 활성화를 돕는 대안을 발굴 및 실행합니다. 지속가능관광, 고향사랑기부제 키워드로 국내외연수, 연구&컨설팅, 생활인구 증대 사업,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운영, 국제교류 등 다양한 방식을 시도합니다.
더불어 지속가능관광지방정부협의회 사무국으로 활동하며, 지속가능한 관광 산업을 통한 인구 및 지역소멸 문제 해소 방안에 관한 활동도 이어 오고 있습니다.문의) 070-4351-4421